Search

Junghye Kim, Business Support Manager

Tags
Business

Q. 간단하게 자기소개 부탁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코클이 잘 운영될 수 있도록 뒤에서 든든하게 받쳐주는 경영지원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김정혜 입니다. 인사부터 노무, 총무, 정부과제 등 다양한 업무를 현재 수행하고 있고 일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 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Q. 좀 더 세부적으로 하고 계시는 업무를 설명 부탁드려도 될까요?

갑작스러운 업무를 매일 수행하기 보다는, 입사한 이래로 지금까지 계속 코클에서 아직 구비가 되어 있지 않은 부분이 있는지를 파악해서 월간 / 분기별 / 연간으로 계획을 짜서 진행하려고 합니다. 이번 하반기에는 1) 취업규칙, 근로계약서 개정 2) 건강검진 / 식권 제도 정비 3) 고용노동부 감사 대비 등을 큰 목표로 잡고 있는데 이미 절반을 끝내버렸네요. 그래도 아직 해야할 일들이 많이 남아있으니 또 열심히 달려야죠!

Q. 코클을 선택하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처음 회계 직무로 커리어를 시작하면서, 점점 제 업무 범위를 확장해 왔어요. 신입일 때는 좋은 사수 분 아래에서 이것저것 배워보고, 그 다음에는 직접 운영하면서 변수를 컨트롤 해봤는데 이 다음 스텝으로는 제가 직접 만들어보고 결정하는 일을 하고 싶었어요.
코클은 그런 의미에서 제가 하고 싶은 부분을 채워줄 수 있는 곳이었어요. 제가 지금까지 쌓아왔던 경험들이 잘 활용될 수 있고, 그 경험들을 바탕으로 도전할 수 있는 일들이 많고 일에 대한 자율과 책임과 결정권이 제게 주어진다는 게 큰 매력으로 느껴졌기 때문에 주저없이 코클로의 입사를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Q. 정혜님께서 느끼시는 코클만의 문화는 어떤가요?

자율적이고 수평적이라는 게 처음 입사했을 때 부터 확 다가왔어요. 사실 회사라는 곳이 어떤 이야기를 꺼내고 진행하는 데 있어 많은 시간과 프로세스가 소모되는 경우가 많거나 쉽게 꺼낼 수 없는 분위기인데 코클의 경우 모두 다같이 본인의 의견을 밝히고 편하게 대하는 부분이 가장 인상 깊었어요.
늘 밝은 에너지 뿜뿜한 정혜님!

Q. Cochl에서 추구하는 인재상이 self-motivated / creative / high standards / ownership 을 가진 사람인데 정혜님께서 생각하시기엔 본인은 어떤 부분에 가장 강점이 있으신 것 같나요?

저는 self-motivated요! 입사하고 1주일 뒤에 바로 CEO인 윤창님께 제 분기/반기별 계획표를 공유해드렸어요. 미팅 가능할까요? 라고 먼저 여쭤보고, 기존 자료들을 보면서 계속해서 궁금한 부분들에 대해 질문하고 파악한 내용을 바탕으로 제 의견도 밝히는 과정이 아주 빠르고 순조롭게 이루어졌거든요.
입사를 결정하면서 코클이 어떤 회사인지, 구성원들이 어떤 마인드를 가지고 회사와 업무를 대하는지에 대해서 면밀하게 관찰했고 그 결과가 긍정적이었기에 저 또한 여기가 내 회사다! 라는 마음가짐으로 스스로 재미있게 일들을 하나씩 펼쳐나갈 수 있었던 것 같아요.

Q. 최근에 업무하면서 가장 뿌듯했던 순간은 언제인가요?

코클 오피스가 크게는 업무 공간과 라운지 2가지 공간으로 이루어져있어요. 이번 7월에 코클이 이사를 오게 되면서 라운지 공간을 어떻게 꾸밀까 많이 고민했는데 제 의견을 적극 반영해서 공간이 완성이 되었어요.
단체 채팅방에 사진을 공유해드렸을 때 다들 예쁘다고 칭찬을 해주셔서 그때 뭔가 회사의 일부를 내가 꾸려나가고 있구나 하는 게 실감되어서 뿌듯했었네요. 이런 식으로 여러 분야의 업무를 하나씩 해나가고 있는데 빨리 우선순위랑 리소스 배분을 잘해서 재무 관리 부분에도 도움을 드리고 싶어요.

Q. 코클에 이런 게 있으면 좋겠어요! 라고 생각하시는 것이 있으신가요?

음, 이번에 라운지 공간을 꾸미면서 라운지에 커다란 게시판이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어요. 물론 구글 챗룸을 통해서 전사 공지라던지 사람들에게 공유가 필요한 내용들이 안내가 되지만 사실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느낌이 많이 다르잖아요?
오프라인에서도 회사의 소식이나 함께 축하하면 좋을 순간들이 공유될 수 있다면 조금 더 구성원들이 회사와 공간에 대한 애착이 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정혜님의 역작, 코클 라운지

Q. Cochl에서 일하는 데 관심있는 분들께 마지막 한마디를 해주신다면?

수동적이 아닌 능동적인 사람이 되고 싶으면 도전하세요!
정혜님에게 궁금하신 부분이나 이 글과 관련해서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careers@cochl.ai로 편하게 연락 부탁 드립니다